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행기 탈 때 몸무게 잴게요"…항공사 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행기 탈 때 몸무게 잴게요"…항공사 왜?
    뉴질랜드 항공사 에어뉴질랜드가 국제선 탑승객들의 몸무게를 조사한다.

    30일 뉴질랜드헤럴드 등에 따르면 에어뉴질랜드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5주간 오클랜드 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몸무게를 잰다.

    이는 기내 수화물을 포함한 승객들의 평균 무게를 알아내기 위한 것이라고 항공사는 밝혔다.

    에어뉴질랜드는 보도 자료에서 승객 몸무게 조사는 규정에 따라 5년마다 하는 것으로 비행기에 싣는 모든 것의 무게를 알 필요가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며 어디까지나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어뉴질랜드의 하중 통제 개선 전문가 앨러스테어 제임스는 탑승객과 승무원, 기내 수화물과 식사까지 비행기에 싣는 모든 것의 무게를 잴 것이라며 "이런 정보 수집은 항공기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항을 위해 필수적인 것으로 민간항공 관리국 규정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승객 몸무게 조사는 어디까지나 자발적으로, 그리고 익명으로 하는 것으로 원하지 않는 사람은 저울 위에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합리적인 표본이 마련되기 위해서는 1만 명 이상이 참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사는 아주 간단하다. 저울 하나에 승객이 올라서고 다른 하나에는 기내 수화물을 올려놓으면 된다. 무게는 컴퓨터에만 기록될 뿐 밖으로 숫자가 표시되는 화면은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유명 뮤지션, 미성년자 살인 혐의…가족 증인 소환 '거부'

      미국 유명 가수 d4vd(본명 데이비드 앤서니 버크)가 10대 소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가운데 가족들이 증인 소환을 거부하고 있다.12일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 현지 매체들은 "d4vd 가족이 로스앤젤레스 ...

    2. 2

      일론 머스크 우주기업 스페이스X, IPO 차등의결권 도입 검토

      일론 머스크가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한 후에도 지배권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블룸버그 통신은 13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스페이스X가 차등의결권 구조로 기업공개 IPO에 나서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

    3. 3

      엔비디아 하락·AMD 상승…"AMD 비중 커지고 있어" [종목+]

      엔비디아와 AMD 주가가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네트워크 장비업체 아리스타 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의 발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13일(현지시간) 엔비디아 주가는 약 3% 하락한 반면, AMD는 1%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