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야놀자, 1분기 영업손실 120억원 '적자전환'...매출은 56%↑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출은 1,537억원..."인터파크 연결효과"
    야놀자, 1분기 영업손실 120억원 '적자전환'...매출은 56%↑
    야놀자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37억 원, 영업적자 120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약 56% 성장했지만, 영업손실은 53억 원 가량 늘며 적자 전환했다.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19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이어갔다.

    회사 측은 야놀자 플랫폼과 야놀자클라우드의 매출 증대와 인터파크 연결 효과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의 매출은 해외 매출 증가와 및 레저 등 비숙박 부문의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9% 성장한 822억 원을 기록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한 284억 원을 달성했다. 야놀자클라우드코리아의 채널링 매출 증가 및 주력 자회사들의 성장, 인소프트 및 구스토엑스가 신규 편입된 데 따른 성과다. 조정 EBITDA는 적자가 축소되며 -46억 원을 기록했다.

    인터파크의 경우, 엔데믹에 따른 해외 여행 활성화에 따라 투어 부문의 매출이 지속 증가하면서 47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다만, 커머스 부문 매각 비용과 이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조정 EBITDA는 -45억 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의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기반으로 인터파크, 야놀자클라우드 등 주요 멤버사의 본격적인 성장과 GGT(Go Global Travel) 인수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로또복권 1등' 22명 잭팟 터졌다…당첨금 얼마나 받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7, 20, 35, 37,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1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4'이다.당첨번호 6...

    2. 2

      "비트코인, 금값처럼 뛸 줄 알았는데…" 무서운 경고 나왔다

      최근 금값 랠리에도 ‘디지털 금’으로 불려온 비트코인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과&n...

    3. 3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