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7월 팬 미팅
싸이 '댓댓'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가요소식] 밴드 설, 예술인 축제 '영 & 라이브' 개최
▲ 밴드 설, 예술인 축제 '영 & 라이브' = 밴드 설(SURL)이 다음 달 24일 서울대 제1파워플랜트에서 젊은 예술인의 축제 '영 & 라이브 2023'(YOUNG & LIVE 2023)을 연다고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이 31일 밝혔다.

행사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젊은 아티스트가 출연해 무대를 꾸미는 자리다.

힙합 뮤지션 릴 체리, 래퍼 겸 프로듀서 골드부다,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 설과 함께 출연한 스네이크 치킨 수프 등이 무대에 오른다.

설은 "예술가들이 보다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예술을 실현하며 관객과 호흡하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요소식] 밴드 설, 예술인 축제 '영 & 라이브' 개최
▲ 폴킴, 7월 1년 만의 팬 미팅 = 가수 폴킴이 오는 7월 8일 서울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팬 미팅 '폴세계백화점'을 연다고 소속사 와이예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번 팬 미팅은 지난해 7월 이후 1년 만에 열리는 자리다.

폴킴은 팬 미팅과 콘서트를 결합해 그간 미처 보여주지 못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팬 미팅명 '폴세계백화점'은 '물건이 아닌 가치와 경험을 판매하는 넘버원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뜻에서 지었다고 한다.

[가요소식] 밴드 설, 예술인 축제 '영 & 라이브' 개최
▲ 싸이 '댓댓'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 가수 싸이의 9집 타이틀곡 '댓댓'(That That)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고 소속사 피네이션이 밝혔다.

'댓댓'은 싸이와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함께 프로듀싱한 노래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퍼포먼스에 힘입어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전 세계 7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80위를 기록했다.

싸이는 다음 달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원주, 여수, 수원, 보령, 익산, 인천, 대구, 부산에서 인기 여름 콘서트 '흠뻑쇼'를 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