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대-농수산대-aT, 농어업 발전·인재 양성에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대-농수산대-aT, 농어업 발전·인재 양성에 '맞손'
    전북대학교는 31일 한국농수산대학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어업 발전과 청년 농어업인 육성 등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북대 대학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오봉 전북대 총장, 정현출 농수산대 총장, 김춘진 aT 사장 등 세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공공 급식 통합 플랫폼을 통한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효율적인 시스템 활용, 청년 농어업인 육성, 농수산 푸드테크 등 미래 농어업 발전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지속 가능한 농어업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문화 확산과 친환경 농수산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인 '그린푸드 데이'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양 총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의 가치를 실현하고, 기후 위기에 따른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대표 기관들이 함께 유의미한 논의와 협력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세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농어업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에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부 전산망 90% 이상 복구…1등급 시스템 전부 정상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된 행정정보 시스템 709개 중 650개가 정상화돼 35일 만에 시스템 복구율이 90%를 넘겼다. 중요도가 높은 1등급 시스템은 100% 정상화됐다.3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

    2. 2

      "잡담하지마" 50대 직원 상습 폭행·원산폭격 시킨 주유소 사장

      50대 주유소 사장이 동년배 직원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이른바 '원산폭격' 자세를 시킨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춘천지법 형사1단독(송종환 부장판사)은 상습상해, 강요 혐의로 기소된 A씨(52)에게...

    3. 3

      [속보] 용산구 "인파 혼잡으로 '이태원역' 무정차 통과"

      31일 오후 11시부터 서울 지하철 6호선이 이태원역을 무정차 통과한다. 서울 용산구청은 이날 오후 재난 문자를 통해 "현재 이태원 세계문화음식거리의 인파 혼잡에 따른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