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초시,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 시민 설문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속초시는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과 관련한 시민 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속초시,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 시민 설문조사
    조사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속초시민이며 조사 내용은 신청사 건립 사업 인지도와 현 청사에 대한 인식, 건립 부지 선정 시 중요 요인 등이다.

    조사는 현장과 전화, 온라인 등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한다.

    현장 조사는 8개 동 주민대표와 동주민센터 방문자 등 1천명을 대상으로 1일부터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와 주민대표 회의 시 회의장 방문을 통해 진행한다.

    전문 여론조사기관을 통한 전화조사는 성별·연령·거주지를 고려해 안배한 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조사는 속초시 홈페이지를 통해 중복설문 방지를 위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결과는 신청사 건립추진위원회의 신청사 건립 후보지 평가에 반영한다.

    속초시 신청사 건립은 민선 8기 대표적 공약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시 미래 백 년의 중심축이 될 신청사 건립 부지는 시민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선정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만큼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윤리위, '한동훈 제명 반대' 배현진 징계 절차 착수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배현진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리위는 전날 윤민우 중앙윤리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배 의원에 대한 징계 안건을 논의했다...

    2. 2

      10년간 세금 550억 투입됐는데 "그게 뭐죠"…의정보고서의 '민낯'

      "의정보고서가 뭔지 잘 모르겠는데요."인터뷰를 요청하자 돌아온 한 시민의 반응이다. 실제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 16명 중 11명은 의정보고서의 존재 자체를 인지하지 못했다. 국회는 매년 수십억 원을 들여 의정보고서 ...

    3. 3

      李대통령 "서울아파트 한 평에 3억, 말이 되나…정치가 바로잡아야"

      이재명 대통령은 수도권 집값과 관련해 “(정책에 대한) 저항 강도가 만만치 않다”며 “정치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6일 말했다. 부동산 가격 정상화 의지를 다시 한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