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젠큐릭스, 獨 바이오타입과 암 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에 암 진단키트 공급
    젠큐릭스, 獨 바이오타입과 암 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젠큐릭스는 독일 바이오타입과 현지 대리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바이오타입은 암 분자진단 전문 장비와 시약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회사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모다플렉스(Modaplex) 진단 장비와 다양한 유전자증폭(PCR)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젠큐릭스는 바이오타입을 통해 독일을 비롯한 유럽 국가들에 디지털 PCR 기반 암 동반진단 제품인 드롭플렉스 진단키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젠큐릭스는 드롭플렉스 6개 제품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증(CE-IVD)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열린 독일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에서부터 바이오타입과 논의를 이어왔고, 최근 독일 현지에서 드롭플렉스에 대한 성능 검증을 마쳤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역량을 가진 현지 협력사와 병원 및 연구기관들을 대상으로 영업과 마케팅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젠큐릭스는 암 진단용 디지털 PCR 솔루션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갖고 있다. 폐암을 대상으로 하는 EGFR 검사 제품과 갑상선암(BRAF), 대장암(KRAS), 자궁내막암(POLE), 유방암(PIK3CA·ESR1), 폐암(C-MET) 등에 대한 진단 제품들을 개발해 유럽 허가까지 마쳤다.

    올해는 대리점 판매망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규 독일 대리점 외에도 여러 국가에서 성능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후속 제품들의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휴온스, 1형 당뇨 환자에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무상 지원

      휴온스는 1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의 트랜스미터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휴온스는 1형 당뇨병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낮춰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이같...

    2. 2

      VGXI, 최고영업책임자로 전 트라이링크 부사장 영입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 VGXI의 최고영업책임자(CCO)로 제프 휘트모어(사진)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휘트모어 CCO는 신규 공장의 영업 전반에 걸친 업무를 총괄한다. 그는 25년 이상 글로벌 영업 및 ...

    3. 3

      휴젤, 태국 봉합사 시장 진출…'리셀비' 출시

      휴젤은 폴리다이옥사논(PDO) 봉합사 제품 '리셀비'(국내명 블루로즈 포르테)가 태국에서 출시됐다고 1일 밝혔다.리셀비는 휴젤의 자회사이자 국내 의료용 봉합사 제조 기업 제이월드가 생산한다. 비열처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