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아이바이옴 "'GB-X01' 국내 임상 1상 환자 투약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아이바이옴 "'GB-X01' 국내 임상 1상 환자 투약 시작"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군) 신약 개발 기업 지아이바이옴은 대장암 대상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B-X01'의 국내 임상 1상 환자 투약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지아이바이옴은 대장암의 근치적 절제술 후 표준 치료를 완료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해 GB-X01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고, 투여 전후 장내 미생물 조성 변화를 확인할 계획이다.

    지아이바이옴은 올해 하반기에 1상 결과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다.

    GB-X01은 성인 여성으로부터 분리한 단일 균주를 주성분으로 하는 경구용 약제로, 단독 및 병용 요법 모두에서 항종양 효과가 확인됐다고 지아이바이옴은 설명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과 생태계를 합친 용어로, 몸속에 존재하는 수십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말한다.

    이 중 유익한 종류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에 활용되는 추세다.

    한편 지아이바이옴은 전임상 연구를 통해 항암 치료의 대표적 부작용인 항암제 유발 설사(CID)를 완화하는 결과를 확인함에 따라 임상 2상에서 GB-X01을 화학항암제 독성에 의한 위장 관계 부작용을 완화하는 치료제로 개발할 계획도 구체화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 지각생' 애플, 구글·오픈AI와 전략적 협업 나선다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에서 뒤처진다는 평을 듣던 애플이 자사 아이폰 생태계를 무기로 구글과 오픈AI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며 'AI 킹메이커'로 부상하고 있다.파이낸셜타임스...

    2. 2

      "K모빌리티 투자는 초하이리스크"…대안 교통 '씨앗'도 못 뿌린다

      “모빌리티 투자에 대한 사망 선고나 다름없다.” 지난 15일 새벽 서울 시내버스 전면 파업에 서울시가 노조 요구를 대부분 수용한 결과가 나오자 벤처업계에선 이런 탄식이 터져 나왔다. 대형 벤처캐...

    3. 3

      데이븐AI-IAAE, 창작자 생태계 조성·윤리 협력 맞손

      AI 창작 테크 기업 데이븐AI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와 손잡고 AI 기술 저변 확대 및 AI 창작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양 기관은 '창작 분야 AI 및 AI 윤리 협력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