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남구, 구강보건의 날 치아검진·건강관리 체험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이달 8∼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건소 주차장에서 구민과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9일) 기념 페스티벌을 연다고 5일 밝혔다.

    구는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 관리' 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검진과 교육,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치과의사가 무료 검진과 상담을 해준다.

    또 큐스캔을 이용해 치아 표면 세균막 검사를 하고 위상차 현미경으로 치아 속 세균을 관찰해 치아 건강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알쏭달쏭 치아 상식, 구강용품 사용법 등을 주제로 초성 게임과 OX 퀴즈도 마련된다.

    답을 맞히면 '꽝 없는 추억의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 칫솔꽂이 만들기 ▲ 자일리톨 캔디 만들기 ▲ 나만의 올바른 치아 습관 TO DO LIST(할 일 목록) 만들기 ▲ 나만의 치아 꾸미기 ▲ 치카치카 양치질 게임 ▲ 치아 캐릭터 포토존 등 체험 행사가 열린다.

    칫솔꽂이 만들기(8일), 자일리톨 캔디 만들기(9일)는 보건소에 예약해야 참가할 수 있다.

    강남구 보건소는 평소 주민 구강 건강 관리를 위해 ▲ 어린이·노인 불소 도포 ▲ 아동·학생 치과 주치의 ▲ 노인·취약계층 치아 홈 메우기와 스케일링 ▲ 장애인 의치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100세 시대에 건치는 건강한 삶으로 이어지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어르신, 취약계층 등 구민이 건강한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구, 구강보건의 날 치아검진·건강관리 체험 행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