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환경의날 맞아 '카카오 카본 인덱스' 수치 첫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환경의날 맞아 '카카오 카본 인덱스' 수치 첫 공개
    카카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용자들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이용자 환경 기여 지표 '카카오 카본 인덱스'(Kakao Carbon Index)의 수치를 처음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카카오카본인덱스는 지난해 카카오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개발한 지표다.

    구체적으로 카카오T 전기 택시와 T 바이크의 이동 거리, 카카오맵 자전거 주행 거리,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전환한 전자문서, 전자 청구서 건수, 카카오메이커스 새가버치를 통한 새활용(업사이클링) 등 이용자가 카카오의 서비스와 플랫폼을 통해 참여한 다양한 친환경 기여 활동을 카카오만의 지수로 계량화한 것이다.

    단위는 KUC(Kakao Users' Carbon-reduction)로, 지난해 이용자들의 온실가스 감축 기여와 사회적 간접 가치 기여는 약 6천300만KUC로 집계됐다.

    이는 소나무 약 40만 그루의 탄소 흡수 기여량에 준하는 수준이라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는 "카카오카본인덱스는 현재 시범 운영 중으로, 다양한 데이터 수집·분석과 환경 전문 파트너십을 통해 꾸준히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집계되는 카본인덱스 양만큼 환경 기금을 조성하고, 이용자 개개인에게 친환경 활동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자담배' 피는 학생 잡았더니 "비타민인데요"…논란 폭발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