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50플러스재단, 40대 직업전환 도울 24개 강좌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경제의 허리' 역할을 하는 40대를 위한 직업전환 전문교육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드론과 코딩, SNS 마케팅 등 24개의 강좌가 마련됐다.

    지난해 5월 재단이 만 40∼49세 서울시민 1천2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부가수익 창출(45.8%)과 직업전환(27.5%)에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고 시에서 이런 수요에 맞춰 강좌를 편성했다.

    강의는 서울런4050 홈페이지(sll.seoul.go.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후 현장 실습까지 연계된다.

    이직이나 전직, 취·창업을 준비하는 40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 16일까지 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회승 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현업에 있는 40대도 새로운 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전문과정을 준비했다"며 "더 다양한 전문 교육 과정들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40대 직업전환 도울 24개 강좌 운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요진건설산업 ; 웰컴금융그룹 ; 인터로조 등

      ◈요진건설산업◎승진<사장>▷정찬욱<전무>▷오유진 신재복<상무>▷정태우 오재학<이사대우>▷황성모◈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승진<상무이사>▷위험관리책임자 이성수▷CEM본부 윤현식▷디지털사업본부 임성은<이사>▷디지털금융본...

    2. 2

      [부고] 김진철씨 별세 外

      ▶김진철씨 별세, 김지영 경희대 무용학부 교수(前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부친상=4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7일 오전 6시 02-3410-3151▶조강묵씨 별세, 조성숙씨 남편상, 조병국 동덕정보통신 대표·...

    3. 3

      "기술개발 참여했으니 내 것"…손쉽게 빼돌리는 회사 기밀

      삼성전자 전직 임직원 10명이 D램 핵심기술을 중국 기업에 넘긴 혐의로 지난달 무더기 기소되면서 산업보안범죄의 실태 파악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최근 공개된 연구에서는 기술유출 범죄자 대다수가 “내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