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카카오스타일 "1분기 매출 70% 이상 증가…영업손실 대폭 축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스타일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보다 70% 이상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 "1분기 매출 70% 이상 증가…영업손실 대폭 축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외형 성장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1분기 지그재그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가량 증가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한 달에 최소 한 차례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 등에 의한 트래픽도 20% 늘었다.

    외형 성장에 힘입어 영업손실액은 지난해 1분기 대비 50% 이상 줄었다.

    매출액 대비 영업손실 비중도 50%p(포인트) 이상 개선됐다.

    이러한 흐름은 2분기에도 이어져 지난 4월 매출액 대비 영업손실 비중은 약 10%로 손익분기점(BEP)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을 추구한 결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카카오스타일은 분석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카테고리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변화,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의 성장 등도 매출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

    카카오스타일은 현재의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하면 하반기 흑자 전환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카카오스타일은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일시적인 흑자 전환이 아닌 지속 가능한 영업 이익 창출 구조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경아르떼TV, 설 연휴 클래식으로 채운다… 마에스트로 첼리비다케부터 메켈레까지

      문화예술 전문 방송 한경아르떼TV가 2026년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깊이 있는 음악 다큐멘터리와 세계 정상급 연주자들의 공연 실황까지 설 연휴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거장의 순간을 ...

    2. 2

      "中관광객 19만명 몰린다"…춘제 2주 전부터 방한 수요 '들썩'

      중국 최대 명절 춘제(春節·중국의 설) 기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최대 19만명에 이를 것이란 예측이 나왔다.1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중국인의 방한 관광 규모는 작년에 이어 올...

    3. 3

      "인구보다 관광객 더 많은 도시 등극"…부산에 무슨 일이 [트래블톡]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360만명을 돌파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상에선 "부산 인구보다 더 많았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지난달 기준 부산광역시 전체 인구는 323만9711명이었다. 관광객 수는 1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