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동구 옥수동 노후 옹벽에 개나리 조형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동구 옥수동 노후 옹벽에 개나리 조형물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주민 의견을 반영해 용산구와 경계에 있는 옥수동 옹벽의 디자인 개선 공사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공사 대상은 성동구 진출입 구간인 독서당로 고갯길에 위치한 좌, 우측 도로의 옹벽 3면으로, 2017년 조성한 벽화와 조형물이 낡은 상태다.

    성동구는 옹벽을 특색 있는 진출입 구간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공공디자인 주민협의체 회의와 옥수동 주민설명회를 열어 주민 의견을 들었다.

    공공디자인 주민협의체는 공공디자인 분야에서 사업 초기의 디자인 방향을 설정할 때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자문 기구이다.

    구는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옹벽 디자인을 주민에게 친숙한 성동구 대표 명소인 응봉산 개나리로 정하고 3월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안을 마련했다.

    현장 주변의 담쟁이넝쿨과 조화를 이루는 개나리 조형물과 성동구 캐치프레이즈인 '#성동에 살아요'를 표시하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등을 함께 달아 옹벽을 은은하게 수놓는다.

    개선된 옹벽은 7월 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경계 옹벽 디자인 개선으로 성동구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주민 자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에 서울 텅 비었다고?”…고궁·전시·숲체험 총출동

      설 연휴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진다. 고궁과 한옥마을 박물관 미술관 공원까지 대부분 문화시설이 휴관 없이 운영되며 도심형 명절 나들이 수요를 겨냥했다.서울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2. 2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3. 3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