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산시,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산시는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주는 관광 활성화 사업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안산시,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이 사업은 20명 이상의 내국인 또는 10명 이상의 외국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가 관내 주요 관광지와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방문하면 여행객 수에 맞춰 인센티브를 주는 사업이다.

    시는 당일 관광의 경우 여행객 1인당 8천원, 숙박 관광은 1인당 1만2천원을 여행사에 줄 계획이다.

    특히 여행 일정에 풍도 방문이 포함돼 있으면 여행객 1인당 8천원의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인센티브는 여행사가 관광객 안산 방문 일정 3일 전 여행 계획 신청서를 시에 제출하고, 일정 종료 후 15일 이내에 인센티브 지급 신청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올해 예산 5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전인 2019년 이 사업을 진행했을 당시 국내외 관광객 549명에 대한 478만원 정도의 인센티브가 여행사에 지급된 바 있다"며 "4년 만에 사업을 재개하는 만큼 올해 사업 추진 실적을 분석한 후 내년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