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포시, 시장 직통 문자 전용 휴대전화 개설…"시민과 소통위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충·건의사항 보내면 2일 이내 답변

    경기 군포시는 시민이 건의 사항이나 고충을 시장에게 전할 수 있는 문자전용 직통 휴대전화를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군포시, 시장 직통 문자 전용 휴대전화 개설…"시민과 소통위해"
    시청 명의로 개통한 직통 문자 전용 번호는 010-5380-1742(일촌사이)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전화 통화는 불가능하다.

    시정에 대한 궁금 사항, 고충, 건의 사항뿐 아니라 소소한 일상에 대한 안부를 문자로 보내면 2일 이내에 답변 받을 수 있다.

    시청 자치분권과 소통협력팀에서 답변을 보내지만, 시장도 시민이 보내온 문자내용을 공유한다.

    주정차 단속, 쓰레기불법투기, 도로파손 등 국민신문고가 담당하는 생활민원은 답변하지 않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시민과 직접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대화채널을 만들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