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선관위 국정조사 합의…日오염수 청문회도 열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조는 '자녀 특혜채용 의혹·북한 해킹 은폐 의혹' 모두 포함
    선관위 국조특위·오염수 검증특위 구성키로

    여야는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자녀 특혜 채용 의혹 및 북한발 선관위 해킹 시도 의혹과 관련, 국회 국정조사를 하기로 합의했다.

    또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국회에 후쿠시마 오염수 검증특위를 설치하고 청문회도 열기로 했다.

    국민의힘 이양수,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당 수석부대표는 여야간 이견을 보여온 선관위 국정조사 범위와 관련, "선관위 인사 비리와 북한 해킹 은폐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선관위 국정 조사는 다음주 중에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고, 그 다음주(21일) 본회의에서 조사계획서를 승인받는 것을 목표로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야는 선관위 국정조사 특위와 후쿠시마 오염수 검증 특위 구성을 위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공석' 35개 당협 정비 착수…이준석·태영호 지역구 포함

      조강특위 구성 완료…이철규·박성민·배현진·함경우·박진호 등 국민의힘 김기현 지도부가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본격적인 기초 조직 정비에 착수한다. 당원권 정지 상태인 태영호(서울 강남갑) 의원과 이준석(서울 노원병)...

    2. 2

      민주, '日 오염수' 안전성 맹공…"국익 포기 대통령"(종합)

      내주 대정부질문서 집중 공세…안민석 "촛불광장으로 나가자"이동관 방통위원장 내정설에 '자녀 학폭' 부각…"피해자 2명 아닌 4명" 주장 더불어민주당은 8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에 대한 대여(對與) 공세를 ...

    3. 3

      [2보] 여야, 선관위 국정조사 합의…日오염수 청문회도 열기로

      국조는 '자녀 특혜채용 의혹·북한 해킹 은폐 의혹' 모두 포함선관위 국조특위·오염수 검증특위 구성키로여야는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자녀 특혜 채용 의혹 및 북한발 선관위 해킹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