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은혜 작가, 뉴욕 타임스퀘어 빅스크린 전시 작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월 2일 한국 정서 담은 '야생화' 작품 전시…한국 작가로는 처음
    서은혜 작가, 뉴욕 타임스퀘어 빅스크린 전시 작가 선정
    한국 야생화 등을 그려온 서은혜 작가가 뉴욕 타임스퀘어 빅 스크린 전시 작가에 선정됐다.

    8일 부산 미술계에 따르면 서 작가는 비전아트미디어(Vision Art Media)가 주관하는 전 세계 영향력 있는 여성작가 100인에 선정돼 7월 2일 그의 작품이 뉴욕 타임스퀘어 빅 스크린에 비디오 아트로 전시된다.

    뉴욕 타임스퀘어 빅 스크린에 한국 작가 작품이 전시되기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 작가는 "한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선정된 것은 (나의) 작품에 동서양의 미가 함께 담겨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 처음 선정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서 작가는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야생화를 서정적으로 캔버스 화면에 구성하고, 서양화 재료와 두터운 마티에를 이용한 서양화적 기법으로 작품을 표현한다.

    서 작가는 2021년 인사동 사람들 올해의 작가상 등에 이어 2023년 부산미술협회 제22회 오늘의 작가상 청년작가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휴가 3주나 된다고?…베트남이 특별한 설을 보내는 법[신예희의 나홀로 한입여행]

      외국을 여행하는 중에 축제나 명절같이 특별한 행사를 만나는 건 무척 기쁜 일이다. 그 시기에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과 음식, 사람들의 신나는 표정이 있을 테니까. 작년 초,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 달간의 긴 여행을...

    2. 2

      [책마을] 9세부터 109세까지 즐기는 우주 이야기

      우주의 시작점은 인류에게 경이와 연구의 대상이다. 약 140억 년 전 어느 시점에는 ‘어제’가 존재하지 않는 첫날이 있었다. 우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이런 질문에 다다른다. ‘이 모든...

    3. 3

      [책마을] 테크 정복자들이 바꾼 정치의 규칙

      소설 <크렘린의 마법사>로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 대상을 거머쥐었던 줄리아노 다 엠폴리의 문제적 정치 에세이 <포식자들의 시간>이 국내에 출간됐다. 전직 이탈리아 총리 수석 고문이자 정치학 교수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