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6·10 항쟁 기념식 전격 불참…주관 단체 특별감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통령 퇴진 요구하는 세력 후원한 것 용납 못 해"
    정부, 6·10 항쟁 기념식 전격 불참…주관 단체 특별감사
    1987년 6월 군사독재에 항거한 범국민적 민주화 운동인 6·10 민주항쟁을 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정부가 기념식에 불참하기로 9일 결정했다.

    행정안전부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명동성당에서 제36주년 6·10 민주항쟁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주최자에서 빠지기로 했다.

    이 기념식은 행안부 산하 공공기관인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린다.

    행안부가 6·10 민주항쟁 기념식 불참을 선언한 것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윤석열 정권 퇴진'을 구호로 내건 행사를 후원했기 때문이다.

    행안부 관계자는 "행안부 산하 공공기관이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면서 정부에 대한 정치적 공격을 일삼는 시민단체 세력을 후원한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면서 "내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기념식에 불참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애초 이번 기념식에는 행안부 장관 직무대행인 한창섭 차관이 참석할 예정이었다.

    행안부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에 대한 특별감사도 다음 주부터 벌이기로 했다.

    행안부 관계자는 "사업비가 적절하게 집행됐는지 등 운영 실태 전반에 대한 감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마른 날씨에 전국 곳곳 화재…공장·주택서 사망자 발생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불이 발생해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55분께 충북 음성군 한 펄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22시간여 만인...

    2. 2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신현희, '20억 원정도박설' 해명

      가수 신현희가 성씨로 인해 해외 원정 도박 의혹에 휘말리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신현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 하도 DM(다이렉트 메시지)이...

    3. 3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