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HDC현산, 부산 대연3구역 '대연 디아이엘' 6월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건설-HDC현산, 부산 대연3구역 '대연 디아이엘' 6월 분양
    롯데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부산 남구 대연동 1619번지 일원에 짓는 '대연 디아이엘'을 6월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대연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대연 디아이엘은 총 3개 단지, 지하 6층~지상 36층, 28개 동, 전용 38~115㎡, 총 4,488가구 규모의 초대형 아파트 단지다.

    이 중 일반에 전용 59~99㎡, 2,382가구를 공급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825가구 ▲84㎡ 1,554가구 ▲99㎡ 3가구다.

    해당 단지는 부산 2호선 못골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수영로, 번영로, 도시고속도로, 동서고가로, 광안대교 등의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대연초와 신연초가 있다. 또한 대연중, 해연중, 중앙고, 동천고, 문현여고 등도 인근에 있다. 경성대·부경대 상권을 비롯해 못골시장,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우선 고층부에 스카이 라운지를 적용해 여유있는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농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실내체육관도 지어질 예정이다.

    여기에 세대 내 음식물쓰레기 자동 이송 시스템, 커튼월룩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분양관계자는 "4,488가구의 규모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특화 외관 등 완성도 높은 설계가 적용된 메이저 건설사 시공 단지라는 점도 대연 디아이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요소"라고 밝혔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추진위원장 바뀐 '경우현'…개포동 재건축 속도 낼까

      서울 강남구 개포동 재건축의 마지막 퍼즐로 불리는 ‘경우현(경남·우성 3차·현대 1차)’ 통합재건축 사업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말 독립정산제를 추진한 후보가...

    2. 2

      '한강벨트' 대안으로 뜨더니…1억 넘게 오른 거래 속출한 동네

      서울에 ‘한강 벨트’(한강과 접한 자치구)가 있다면 경기도에는 ‘경부축’이 있다. 경부고속도로가 지나는 성남 분당, 용인 수지, 수원 영통, 화성 동탄 등이 경부축에 포함된...

    3. 3

      대우건설 컨소시엄, 가덕도신공항 재입찰 서류 제출…19곳 참여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가덕도 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재입찰 서류를 제출했다.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이날 마감되는 가덕도 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의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 서류 제출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