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구군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호응'…바우처·편의장비 등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구군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호응'…바우처·편의장비 등 지원
    강원 양구군이 여성농업인 작업 부담 경감과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농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양구군은 5억8천여만원을 들여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와 노동 경감, 편의 장비 지원, 농촌 공동 아이돌봄센터, 여성농업인센터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은 농작업과 가사·육아를 부담하는 여성농업인에게 문화, 여행, 스포츠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2억4천여만원을 투입해 여성농업인 1천200여 명에게 바우처카드를 제공했다.

    또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여성농업인에게 다용도 작업대, 이동식 충전식 분무기 등을 지원하고 있다.

    농촌 지역의 보육환경을 개선하고자 해안면 농촌 공동 아이돌봄센터에 1천400만원을 들여 이동식 놀이 교실 운영 등을 운영하고,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농촌 정착 등을 돕고자 여성농업인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양구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들의 농작업 부담을 덜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