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개원 기념식 12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개원 기념식 12일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2일 오전 전·현직 도의원과 김진태 지사, 신경호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자치도의회 출범식 및 개원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대의기관인 특별자치도의회의 출범을 자축하고 지역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한 헌신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청사 앞에서 열리는 출범식은 기념식수, 표지석 및 의정 슬로건 제막 순으로 진행한다.

    이어 본회의장에서 개최하는 개원 기념식에서는 지난 60여년간 의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영상으로 되돌아 보고 도민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진다.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11일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위해 의정 역량을 집중함과 동시에 '소통·실천·신뢰'의 의회가 되기 위해 힘쓸 것을 도민 앞에서 약속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