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경찰, 그네 벤치에 깔려 숨진 초등생 사고 원인조사 착수(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경찰, 그네 벤치에 깔려 숨진 초등생 사고 원인조사 착수(종합)
    10대 초등생이 경북 경산의 아파트 놀이터에서 넘어진 그네 벤치에 깔려 숨진 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이 정확한 사고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경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11일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와 놀이터 설치 업체 관계자 등을 상대로 시설물 안전, 관리 등에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를 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그네 벤치가 넘어진 경위와 함께 시설물에 하자가 없었는지, 평소에 안전 관리에 소홀하지 않았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해당 놀이터는 지난 2020년 10월에 조성됐으며 넘어진 그네 벤치도 그 당시에 설치됐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한 뒤 놀이터 공사업체와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부실 공사 및 관리 사실이 드러나면 사법처리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0일 오후 3시 29분께 경북 경산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A(12)군이 넘어진 그네 벤치에 깔려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오후 5시께 숨졌다.

    당시 A군은 친구 4명과 그네 벤치에서 놀고 있었으며 벤치 앞쪽에 머물러 있다가 친구들이 타고 있던 벤치가 갑자기 앞쪽으로 넘어지면서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군을 제외한 4명은 별다른 부상은 없었다.

    소방 관계자는 "그네 벤치의 기둥이 뽑히면서 깔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덕유산 등산 갔다가 숙소 못 구해"…부자 숨진 채 발견

      덕유산으로 등산 온 아버지와 아들이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경찰은 차 내에서 가스난로가 켜져 있었던 점으로 미루어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 중이다.8일 무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

    2. 2

      "고생 많았어"…이부진, 서울대 합격한 아들 졸업식서 함박웃음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동현 군의 졸업식을 찾아 축하했다.그는 9일 이모인 홍라영 전 리움미술관 총괄부관장과 함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았다가 언론 카메라에 포착됐다. 졸업식이 치러진 1시간가량 이 사장은 ...

    3. 3

      [속보] '김건희 공천 청탁' 김상민 前검사 무죄…불법 정치자금만 인정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준비하면서 선거 차량 대납비를 받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상민 전 부장검사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우환 화백의 그림을 김건희 여사 측에 건네고 공천을 청탁한 혐의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