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네 벤치에 깔려 초등생 사망...경찰 조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네 벤치에 깔려 초등생 사망...경찰 조사 착수
    10대 초등생이 경북 경산의 아파트 놀이터에서 넘어진 그네 벤치에 깔려 숨진 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이 정확한 사고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지난 10일 오후 3시 29분께 경북 경산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A(12)군이 넘어진 그네 벤치에 깔려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오후 5시께 숨졌다.

    당시 A군은 친구 4명과 그네 벤치에서 놀고 있었으며 벤치 앞쪽에 머물러 있다가 친구들이 타고 있던 벤치가 갑자기 앞쪽으로 넘어지면서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군을 제외한 4명은 별다른 부상은 없었다.

    소방 관계자는 "그네 벤치의 기둥이 뽑히면서 깔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경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11일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와 놀이터 설치 업체 관계자 등을 상대로 시설물 안전, 관리 등에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를 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그네 벤치가 넘어진 경위와 함께 시설물에 하자가 없었는지, 평소에 안전 관리에 소홀하지 않았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해당 놀이터는 지난 2020년 10월에 조성됐으며 넘어진 그네 벤치도 그 당시에 설치됐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한 뒤 놀이터 공사업체와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부실 공사 및 관리 사실이 드러나면 사법처리 할 계획이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 채 발견…'아들'이 유력 용의자

      경기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28일 양주경찰서는 전날 정오께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 A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경찰에...

    2. 2

      차은우 사과문 쓴 날…모친 '장어집 법인'에 무슨 일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에 대해 강화군청이 현장 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법인이 서울 강남구로 주소지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일간스포츠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강화군청은 지난 26일 차은우 모...

    3. 3

      병원 직원에 음란성 쪽지 보낸 원장…결국 검찰 송치

      강원 춘천시의 한 의원에서 여직원에게 성희롱 쪽지를 보낸 원장이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과태료 처분과 함께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지난 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춘천의 한 의원에서 발생한 직장 내 성희롱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