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마켓PRO] 중공업 ETF, 주간 수익률 TOP10 상위권 진입
ETF 주간 수익률 TOP10

지난 한 주간도 2차전지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전체 ETF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조선 업계의 슈퍼사이클 진입이 머지않았다는 관측 속에 중공업/조선업종 ETF도 우수한 성적을 낸 것으로 집계됐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ETF 주간 수익률(6월5일~6월9일) 1위는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였다. 한 주간 10.34% 상승했다. 이 펀드는 테슬라와 전기차 및 반도체 관련 상위 기업으로 구성된 'Bloomberg EV Supporters Plus Tesla Price Return Index'를 추종한다. 액티브 ETF 특성상 운용 매니저의 판단에 따라 편입 종목 비중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슬라(31.82%) △디렉시온 데일리 테슬라 불 1.5X 셰어즈(22.97%) △AMD(4.39%) △엔비디아(7.95%) △CATL(3.97%) 등이 구성 종목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SOL 2차전지소부장Fn'도 8.35% 수익률을 기록하며 상위권에 들었다. 이 ETF는 2차전지 산업의 소부장 기업 20종목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에코프로, 포스코홀딩스, 코스모신소재 등 2차전지 소재 관련 기업들이 편입해 있다.

조선 업계가 '슈퍼사이클(대호황기)'에 들어설 것이라는 기대에 이들 종목을 담은 중공업 ETF도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KBSTAR 200중공업', 'TIGER 200중공업', 'HANARO Fn조선해운' 등이 수주 증가와 선가 상승, 실적 개선 등 겹호재에 힘입어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미국 중소형주 대표지수인 러셀2000이 이달 들어 급등하자 관련 ETF의 수익률도 치솟았다. 나스닥 대형 기술주에 쏠렸던 투심이 중소형주까지 확산하면서 'KODEX 미국러셀2000(H)'은 한 주 사이 6% 넘게 올랐다.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