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스트릿 컬처 페스타, 사흘간 1만명 흥행몰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스트릿 컬처 페스타, 사흘간 1만명 흥행몰이
    '2023 광주 스트릿 컬처 페스타'가 사흘간 1만명을 동원하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12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9∼1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5일 만에 참가 신청이 마감되고 및 관람권도 30초 만에 매진됐다.

    ACC 예술극장에서 펼쳐진 1대1 댄스 경연 배틀 라인업에는 국내 참가자 1천25명과 외국인 참가자 113명이 참여했다.

    최종 우승자는 힙합 '세이야(SEIYA)', 팝핀 'A.K.A Two', 왁킹 '마리드(MARID)', 오픈스타일 '호안(HOAN)'이 차지했다.

    올해는 청소년 댄서 참가율이 높았으며 대만 청소년들은 부모님과 함께 광주를 찾아 팸투어에 참가하기도 했다.

    문화광장에서 열린 스트리트댄스 경연에는 총 66팀, 365명이 예선과 본선을 치렀다.

    결선에 진출한 일반부 3팀, 청소년부 3팀은 지난 11일 3천명 넘는 관객들의 호응 속에 경연을 펼쳤고 팝핀 댄스팀 '오리엔탈히어로즈(서울)'이 일반부 대상, '2웨이크루(2WAY CREW)'가 청소년부 대상을 차지했다.

    또, 세계적 왁킹 댄서 '프라임킹즈'와 '넉스', '와이지엑스(YGX)', 스트릿 맨 파이터 출연 댄스 크루 '엠비셔스(MBITIOUS)' 등이 특별 공연을 선보였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더 크고 멋지게 다시 만나자던 지난해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됐다.

    내년에도 더 크고 화려한 축제로의 성장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마나 닮았길래?…연봉 10억 男, 'MB 손자' 소문에 당혹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 시즌5(이하 '솔로지옥5') 제작진이 출연자 이성훈의 '이명박 전 대통령 외손자' 소문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솔로지옥5'...

    2. 2

      설 귀성길 정체 시작, 서울→부산 6시간50분

      설 연휴 첫날인 14일 오전부터 짙은 안개와 미세먼지가 덮친 가운데 전국 주요 고속도로 귀성 방향 곳곳에서 정체가 시작됐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귀성길 정체는 오전 6∼7시 시작돼 오전 11시∼정오 정...

    3. 3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눈을 감으면 문득 그리운 봄날의 기억

      국내 멜로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은수)라면 먹을래요?”“(상우)어떻게 사랑이 변하니?”지금처럼 추운 겨울, 영화는 시작된다. 그리고 봄날이 지나 새로운 봄이 오는 시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