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아베 살해범 출석예정 법원에 위험 의심 물질…수사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7월 아베 신조 전 총리를 총격 살해한 범인 야마가미 데쓰야가 출석할 예정이던 12일 나라지방재판소(지방법원)에서 위험물질로 의심되는 물건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日아베 살해범 출석예정 법원에 위험 의심 물질…수사중
    NHK와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재판소는 이날 낮 위험할 수 있는 물질이 법원에 있다는 얘기가 있다면서 야마가미가 출석 예정이던 1차 공판 전 정리절차를 취소했다.

    법원과 경찰은 주인을 알 수 없는 수상한 물건이 있다는 정보에 따라 법원 직원과 재판 방청객 등을 피난시켰다.

    수사 당국 관계자는 폭발물 우려도 있어 경찰이 폭발물 처리반을 꾸려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역 경찰에 따르면 수상한 물건은 가로 28㎝, 세로 33㎝, 높이 26㎝가량의 골판지 상자로, 법원 직원의 금속 탐지과정에서 반응했다.

    현재 재판소 주변에는 많은 경찰관이 출동, 현장 주변을 지키고 있다.

    나라지방재판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살인죄 등으로 기소된 야마가미 피고 등이 출석한 가운데 공판 전 정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나만 고르라면 金보다 비트코인"…'부자 아빠'의 선택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이번엔 "단 하나의 자산만 선택해야 한다면 비트코인을 선택할 것"이라고 밝혀 화제다. 9일 기요사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

    2. 2

      흠집 하나 없이 순식간에 증발…도난당한 車 발견된 곳이

      프랑스에서 4분에 1대꼴로 도난당한 자동차 상당수가 이웃 국가 중고차 시장에 흘러 들어가고 있다.9일(현지시간) 일간 르피가로는 내무부 통계를 인용해 지난해에만 프랑스에서 무려 12만5200건의 차량 도난 사건이 발...

    3. 3

      호주, 중국산 철강 제품에 10% 추가 관세

      호주가 덤핑 혐의로 중국산 철강 제품 일부에 10%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8일(현지시간) 호주 정부는 반덤핑위원회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국산 철강 천장 프레임에 10% 관세를 적용한다고 말했다. 반덤핑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