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극단적 선택' SNS 생중계 잇따라...대체 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극단적 선택' SNS 생중계 잇따라...대체 왜?
    인스타그램 등 SNS 라이브 방송을 켜놓은 채 자신의 극단적 선택을 생중계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25분께 경기 남양주시 한 아파트에서 30대 여성 유튜버 A씨가 라이브 방송 중 유서를 쓰고 극단적 선택을 기도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방송 시청자로부터 "A씨가 유서를 쓰고 화장실로 들어갔다"는 신고를 접수해 현장에 출동했다. A씨는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현장에서 심폐소생술(CPR)을 받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현재 중태다.

    지난 10일 0시9분께는 서울 강서구 한 아파트에서 20대 여성 B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고 알리며 아파트 옥상으로 올라가는 장면을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생중계했다.

    경찰은 신고자 설명을 토대로 B씨가 방송한 것으로 추정되는 아파트를 두 곳으로 추리고 양쪽에 모두 출동해 한 곳에서만 사이렌을 울리는 방식으로 위치를 좁혀나갔다.

    경찰은 라이브 방송에서 들리는 사이렌 소리로 B씨의 위치를 특정하고 신고 접수 15분 만인 0시24분께 B씨를 아파트 옥상에서 구조했다.

    경찰은 B씨에게 자해 등 위험성이 있다고 보고 같은 날 오전 7시10분께 수도권의 한 병원에 B씨를 응급입원 조치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전기·수소차 '역대급 인하'…서울시 보조금까지 겹쳐 교체 적기 [프라이스&]

      연초부터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서 가격 인하 경쟁이 본격화됐다.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가격을 수백만원씩 낮춘 데 이어 서울시가 수소 전기차에 대규모 보조금을 투입하면서 전기차와 수소차 모두 구매 문턱이 크게 낮아지고...

    2. 2

      "규제 풀었더니 돈 됐다"…대전·안양 등 지방정부에 최대 4억원

      지방 규제 혁신 성과를 평가한 결과 대전·안양·신안·대구 중구 등 24개 지방정부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규제 개선을 통해 민생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대 4억...

    3. 3

      전두환 손자 "피 묻은 검은 돈…국민 기만" 웹툰 공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광주 5·18 민주화운동의 참상을 알게 된 뒤 받은 충격과 사죄의 과정을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웹툰으로 제작해 공개했다.전씨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