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기시다 내각 지지율 43%…다섯 달 만에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K 여론조사 결과 한 달 전보다 3%포인트 ↓

    상승 곡선을 그리던 기시다 후미오 일본 내각의 지지율이 5개월 만에 하락세를 보였다.

    일본 기시다 내각 지지율 43%…다섯 달 만에 하락
    NHK 방송은 지난 9∼11일 18세 이상 시민 1천208명을 전화 설문 조사한 결과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43%로 전월보다 3%포인트 내렸다고 12일 보도했다.

    앞서 NHK의 월별 조사에서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올해 1월 33%를 바닥으로 한일정상회담을 비롯한 외교 성과와 피습사건 등에 힘입어 지난달 46%까지 4개월 연속 상승했다.

    이번 조사에서 기시다 내각이 추진 중인 저출산 대책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한다'(7%)와 '어느 정도 기대한다'(32%) 등 긍정적인 응답은 39%에 그쳤고 '별로 기대하지 않는다'(37%)와 '전혀 기대 안 한다'(19%) 등 부정적인 응답이 더 많았다.

    일본 정가에서 최근 논의되는 조기 중의원 해산과 총선거와 관련해서는 응답자의 40%가 내후년 10월의 중의원 임기 만료까지는 하지 않는 게 좋다고 답했다.

    이에 비해 적정 시기로 '조속히'를 꼽은 응답자는 11%에 그쳤고 '연내'와 '내년'이라는 응답은 각각 19%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행 중 잃어버린 고양이, 5개월 만에 250㎞ 달려 집 찾아왔다

      프랑스의 한 부부가 스페인 여행 중 잃어버린 반려묘가 5개월 뒤 부부의 이웃 마을에서 발견됐다. 이 반려묘가 발견된 마을은 여행지에서 250㎞ 떨어진 곳이다.22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파트릭 시르와 ...

    2. 2

      연봉 5900만원에 생활비 전액 지원하는 이 직장 "어디?"

      남극의 한 연구소가 올린 채용 공고가 온라인에서 화제에 올랐다. 2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남극조사국(BAS)은 홈페이지에 "요리사, 배관공, 목수, 공장 운영자, 보트 담당자, 기상 관측사...

    3. 3

      "엉덩이 다 비쳐서 민망해요"…논란의 레깅스, 출시 3일 만에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룰루레몬의 신제품 레깅스의 비침이 심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쏟아지자, 제품 주의사항에 살색 속옷을 입으라는 안내 문구가 추가됐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룰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