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대, 중국 충칭직업대학 유학생 유치 등 교류협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대는 13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중국 충칭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과 유학생 유치 등을 위한 국제교류협정 체결식을 했다.

    청주대, 중국 충칭직업대학 유학생 유치 등 교류협정
    이 협정에 따라 충칭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은 유학 예비반을 개설하기로 했다.

    청주대는 충칭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의 3학년 과정을 마친 학생이 청주대로 편입해 1년 과정을 수료하면 학사학위를 주는 '3+1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교수들이 청주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양 대학은 교수들의 연구 성과 공유, 도서·자료 교류, 단기 연수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청주대는 이 협정을 계기로 실무대표단을 구성해 충칭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을 방문, 유학생 유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충칭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은 충칭시에 있는 3년제 대학으로 재학생이 1만3천여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쯔양 "1년 배달비만 4400만원"…한 달에 얼마 버나 봤더니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송에서 체중과 식비, 수입까지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15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 설 특집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한식 명인 박경례와 함께 구독...

    2. 2

      입사 동기에 '또라X' 폭언했지만…법원 "직장 내 괴롭힘 아냐"

      같은 회사 동료에게 공개적인 자리에서 폭언과 모욕적 언행을 했더라도, 지위나 관계에서 우위를 이용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면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

    3. 3

      尹부부, 구치소서 나란히 떡국…추석 이후 두 번째 '옥중 명절'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구속 상태에서 설 명절을 맞이한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옥중에서 보내는 명절이다.16일 법무부 등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와 김건희 여사가 수감된 서울남부구치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