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이디코리아, 스마트 모듈러주택 신사업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이디코리아, 스마트 모듈러주택 신사업 본격화
    브이디코리아(대표 강동석)가 전세계 주거 사업과 주거 문화에 기여하고자 스마트 모듈러 주택 신사업으로 그 영역을 확장,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모듈러 주택' 또는 '모듈러 하우스'란 주택의 골조 및 필요한 부대 시설의 대부분을 공장에서 미리 제작한 후 이것을 현장에서 마치 블록을 올리는 것처럼 조립해 만드는 주택을 말한다. 이러한 표준 모듈을 통해서 레고를 조립하 듯 조합하는 방식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주택을 보다 균일하게 공급할 수 있다.

    브이디코리아의 신개념 미래형 주택 사업 '브이디힐'은 전세계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의 마음 속 드림 하우스를 반영해 기획되었다. 특히 원가 절감을 위해 중국 캡슐하우스 제작 업체인 어스하우스와 전략적 글로벌 키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현대적 디자인을 자랑하는 캡슐 하우스뿐만이 아닌 자연과 조화로운 공생이 가능한 에코 하우스, 인공지능과(AI)과 사물인터넷(IoT)기술을 도입한 스마트 하우스,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 마이징 하우스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드림하우스'를 실현할 계획이다.

    실제 해당 사업은 3개월이면 제작에서 설치까지 풀패키지 세컨하우스가 완성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활용 분야로는 골프&리조트 골프텔, 스마트 글램핑, 세컨 하우스, 워케이션 사무공간, 타운하우스 및 리조트, 주요 관광지 내 테마단지 조성(자연 훼손 없는 에코하우스) 등이다.

    강동석 대표는 "최근 트렌드인 세컨하우스를 꿈꾸는 전세계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이에 평택항 인근에 모듈러 주택 공장설립을 검토 중에 있으며, 한국 IT기술과 K컬처를 접목해 전세계로 K-모듈하우스를 공급할 예정이다"라며, "이에 각국의 정부기관과 여러 건설 시행사로부터 사업 제안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중심으로 국내 대기업 및 유수 기업에 모듈러 숙박공간과 워케이션 사무공간을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맥도날드 알바라고?" 비웃었었는데…10년 만에 '반전'

      "10년 전만 해도 사람들은 맥도날드 직원을 비웃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곳에 취직하는 것조차 기적입니다."'맥도날드 아르바이트' 입사가 고시만큼 어렵다는 의미의 '맥날고시'. 비현...

    2. 2

      롯데 "유동성 문제없다…렌탈 매각은 계속 추진"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 결합을 불허하면서 롯데그룹 유동성 확보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자 롯데그룹이 즉각 진화에 나섰다. 롯데는 2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특정 계열사...

    3. 3

      7년 만에 완전 변경 셀토스, 하이브리드 추가

      기아가 27일부터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 올 뉴 셀토스’(사진) 계약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1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출시한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이다.신형 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