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 개막…여객·화물 활성화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개국 150명 참석 4년 만에 대면회의…국제철도산업전 관람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 개막…여객·화물 활성화 논의
    제50차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장관회의가 1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렸다.

    30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철도협력기구는 유라시아 국가 간 철도를 이용한 여객·화물 운송의 활성화를 위해 1956년 설립된 국제기구다.

    국제철도협력기구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장관회의가 국내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토교통부는 회원국 대다수가 국제박람회기구(BIE) 가입국인 점을 고려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이번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 장소를 부산으로 정했다.

    코로나로 인해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비롯해 20개 회원국 장·차관, 철도기업, 국제기구 등의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부산 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둘러보고 부산항을 비롯해 산업 시찰도 한다.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 개막…여객·화물 활성화 논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개성공단 재가동 논의해야…베트남보다 경제성 높아"

      “정치 논리는 빼놓고 경제 원리로 논의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조경주 개성공단기업협회장(사진)이 지난 5일 인터뷰에서 “개성공단의 경제적 효과를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rdqu...

    2. 2

      北 근로자 저임금 의존도 낮춰…마스크 제조 자동화로 재기 성공

      “2013년 개성공단 1차 가동 중단 때 아차 싶어 미리 대비한 덕에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산업용 보건마스크 업체 에버그린의 이승환 대표는 지난 6일 경기 의왕 본사에서 “무차입 ...

    3. 3

      추락하던 비트코인…하루 만에 1억 회복

      급락세를 탔던 비트코인이 급반등하며 1억원 선을 회복했다.8일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날 오전 9시 기준 24시간 전 대비 약 13.0% 오른 1억499만원에 거래됐다. 지난 6일 13.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