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한가 5개사 "불공정거래 확인된 바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한가 5개사 "불공정거래 확인된 바 없어"
    지난 14일 주가가 하한가로 추락하며 주가조작 사건 의심을 받고 있는 동일금속 등 5개사가 모두 불공정거래에 대해 부인했다.

    대한방직과 만호제강, 동일산업, 방림, 동일금속은 15일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요구 답변에서 "불공정거래 풍문 등을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확인된 바는 없다"고 공시했다.

    이들 종목은 온라인 주식 투자 카페를 통한 시세 조종이 이뤄진 것 아니냐는 의혹이 시장에서 제기됐다.

    앞서 라덕연 H투자자문사 대표 등 주가조작 일당의 시세조종 혐의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난 'SG증권발 연속 하한가 사태' 종목들과 비슷한 점이 있는 데 따른 것이다.

    14일 폭락한 종목들은 모두 시가총액이 5천억 원 미만인 중소형주이고, 대주주 비율이 높아 유통주식수가 적은 특징이 있다. 또 주가가 오랜 기간 꾸준히 상승해 왔다.

    다만 특정 외국계 증권사에서 매도 물량이 쏟아지지 않았고, 다수의 국내 증권사를 통해 매도 주문이 나온 것을 미뤄볼 때 차액결제거래(CFD) 반대매매 물량은 아니란 분석이 나온다.

    금융당국은 이날부터 하한가 종목들에 대한 매매 거래를 정지시킨 상태다.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증권 "ISA 잔고 10조 기록"…'쿼드러플 10조 클럽' 등극

      미래에셋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 10조원을 넘어서며 '쿼드러플 10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고 27일 밝혔다.2024년 10월 개인연금·DC·IRP의 잔고가 모...

    2. 2

      한투운용 "ACE KRX금현물, 순자산 4조5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첫 금 현물형 상장지수펀드(ETF)인 ACE KRX금현물 ETF의 순자산액이 4조5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해당 ETF의 순자산액은 4조6467...

    3. 3

      코스피, 트럼프발 관세 쇼크에도 상승 전환…5030선도 돌파

      트럼프발(發) 관세 우려로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가 상승 전환하며 '오천피'(코스피 5000포인트)를 탈환했다. 전날 4년여 만에 1000선을 돌파한 코스닥지수 역시 현재 우상향 그래프다.27일 오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