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여성가족부와 청소년 건강한 성장·활동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 여성가족부와 청소년 건강한 성장·활동 지원
    경북도와 여성가족부는 15일 도청에서 이철우 도지사, 김현숙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해양센터, 청소년미래환경센터 등 국립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을 통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확대를 통한 돌봄·학습·활동 서비스 원스톱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청소년 안전망) 내실화와 청소년 마음 건강 돌봄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식 후에는 여성가족부와 경북도, 경북도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학교 안팎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정책 공개 토론회가 열렸다.

    포럼에 앞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약속 2호 '청소년을 위한 더 넓은 학교를 만들겠습니다'를 발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숨 돌린 직장인…서울시내버스 파업 이틀만 협상 타결

      서울 시내버스 노사 임금·단체협약(임단협) 협상이 타결됐다. 노조가 전면 파업에 돌입한 지 이틀 만이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버스노동조합과 사측인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전날 오후 11...

    2. 2

      서울버스 정상운행…임금 2.9% 인상·정년 65세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이 9시간 넘는 마라톤 협상 끝에 극적으로 타결되면서 이틀째 이어졌던 총파업이 종료됐다. 노사는 임금 2.9% 인상과 정년 65세 연장 등 노조 요구를 대부분 수용하는 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3. 3

      오세훈 시장 "시내버스 노사 결단 환영…시민께 진심으로 송구"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이 타결되며 총파업을 철회된 것과 관련해 오세훈 서울시장은 “출퇴근길을 걱정하며 상황을 지켜본 시민들께 이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15일 밝혔다.오 시장은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