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홀딩스 거래 재개 상한가 기록 ... 한경유레카 의견은 '매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국홀딩스가 오전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국홀딩스는 1960년대부터 큐폴라로(爐)를 시작으로 쇳물을 생산하며, 국내 최초로 50톤 용광로를 운영, 1990년대 초에는 직류 전기로를 도입하여 대량의 생산을 이루어냈다. 후판 사업에 진출한 이후 봉형강류와 판재류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였고, 2015년 유니온스틸(주)와 합병하여 냉연강판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하게 되었습니다. 주력 제품은 철근, 후판, 형강, 냉연강판이다. AI알고리즘 종합의견을 제공하는 한경유레카는 동국홀딩스에 대해 지난 5월 16일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오늘까지 동국홀딩스를 보유했다면 수익률은 약 8% 이다. 동국제강은 지난달 12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인적분할 안건을 가결하고 이 달 1일 존속법인인 동국홀딩스와 신설법인인 열연사업회사 동국제강, 신설법인인 냉연사업회사 동국씨엠으로 분할됐다. 이로 인해 동국홀딩스는 지난달 30일부터 거래 정지 상태에 있었으며, 금일 거래가 재개되었다.
한경유레카는 AI 알고리즘업체의 종목투자의견(점수) 을 한눈에 볼수 있는 투자플랫폼이다. 개별 종목에 대한 여러 AI 알고리즘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컨센서스( 증권사추정치 평균) 인 ‘AI 시그널’이 무료 제공되는 것이특징이다.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AI 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된다.애플아이폰용 앱은 다음달 출시 될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가입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동국홀딩스 테크윙 진성티이씨 와이엠씨 플래티어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