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도, 새만금 세계잼버리 앞두고 2박 3일간 사전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도, 새만금 세계잼버리 앞두고 2박 3일간 사전점검
    전북도는 한국스카우트연맹, 세계잼버리 조직위원회와 함께 16∼18일 새만금 세계잼버리 야영장 일원에서 스카우트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잼버리를 40여일 앞두고 대회 추진 상황과 행사장을 사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립지인 잼버리 부지는 행사를 치른 적이 없어 날씨, 토질, 해충 등 숙영 여건에 관한 정보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도는 이번 행사를 '미니 잼버리'로 명명하고 스카우트 지도자 및 대원들과 함께 숙영·취사 등 실제 야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활동 내용을 평가해 대회 전까지 미비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미니 잼버리에 참여한 도민과 스카우트 지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최종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장지 1800롤이 2만원대라고?…쿠팡 수량 표기 오류 소동

      쿠팡에서 화장지 1800롤이 2만원 후반대에 판매되는 수량 표기 오류 사고가 11일 발생했다.이날 오후 1시께 쿠팡에서 한 팩당 30롤이 든 화장지 60팩이 2만8000원대에 판매됐다. 해당 제품은 '깨끗한나...

    2. 2

      통일교 한학자, 오는 21일까지 석방…法, 구속집행정지 결정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오는 21일까지 일시 석방된다. 한 총재는 윤석열 정부와 통일교 간 정교유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돼 구속상태로 재판받고 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11일 한 총재에 대한...

    3. 3

      "2개월 아들 울음소리 미치겠다" 학대한 친부, 징역 4년 선고

      생후 2개월 된 아들을 여러 차례 학대해 장애를 입힌 30대 친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3부(김기풍 부장판사)는 전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중상해 혐의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