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필요없는 '팝의 제왕'…무대를 갖고 놀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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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노 마스, 9년 만에 내한
피니스·트레저 등 10여 곡 불러
직접 피아노 치며 히트곡 메들리
한국 관객 배려하며 가창력 뽐내
잠실운동장 음향시설은 아쉬워
피니스·트레저 등 10여 곡 불러
직접 피아노 치며 히트곡 메들리
한국 관객 배려하며 가창력 뽐내
잠실운동장 음향시설은 아쉬워
“안녕, 코리아! 안녕, 서울!”
지난 17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화려한 불꽃과 함께 서툰 한국말이 공연장에 울려 퍼지자 5만 명의 관객이 함성을 질러댔다. 황금 같은 토요일 저녁에 수만 명을 잠실로 이끈 주인공은 세계적 팝스타 브루노 마스(38). 그는 2010년 데뷔 후 내놓는 음반마다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그래미어워즈를 15번 받은 ‘스타 중의 스타’다. 마스의 내한 공연은 2014년 후 9년 만이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27번째 공연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시작 전부터 화제였다. 10만1000여 석(17·18일 공연)에 달하는 좌석 티켓이 예매 시작 한 시간도 되지 않아 팔려나갔다.
100분간의 공연은 마스가 왜 ‘팝의 제왕’으로 불리는지 증명하는 자리였다. 첫 곡 ‘24K 매직’부터 ‘피니스’ ‘트레저’ ‘빌리어네어’ 등 10여 곡을 내리 불렀는데도 가창력은 흔들림이 없었다. 흔한 말로 ‘CD를 집어삼킨 것’ 같은 실력이었다.
마스는 그 흔한 토크 시간도 없이 공연에만 집중했다. ‘런어웨이’ 등 댄스곡을 부를 때는 관중과 흥겹게 몸을 흔들었고 ‘리브 더 도어 오픈’ 등 R&B 곡에선 호소력 짙은 애드리브를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는 마스가 건반을 치며 부른 ‘히트곡 메들리’였다. 마스는 히트곡을 육성으로 듣고 싶어 하는 한국 팬들을 위해 ‘토킹 투 더 문’ ‘그레네이드’ ‘나싱 온 유’ 등을 짧게 짧게 불러줬다.
관객과의 호흡도 ‘톱스타’다웠다. ‘메리 유’에선 “헤이 서울, 아이 싱크 아이 워너 메리 유”로 부르고, ‘콜링 올 마이 러블리스’에선 가사에 “보고 싶어요”를 넣는 등 한국 관객만을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중간중간 한국말로 “재미있어요?”라며 관중의 함성을 유도하기도 했다. 화려한 폭죽과 함께 막을 내린 공연은 깊은 여운을 남겼다.
공연만 놓고 보면 흠잡을 데가 없었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잠실주경기장의 음향이다. 음향시설이 마스의 고음과 밴드 연주 소리를 온전히 전달하지 못했다. 2층에서는 일렉 기타와 색소폰 고음 부분이 째져 들렸고 베이스와 드럼의 저음도 뭉개졌다.
그래서인지 그의 가창력이 가장 빛났을 때는 오히려 밴드 연주가 최소화됐을 때였다. 단순한 피아노 반주와 함께 부른 ‘웬 아이 워스 유어 맨’에서 고음을 시원하게 뽑아낼 때는 소리가 관객석 끝까지 뻗어나갔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지난 17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화려한 불꽃과 함께 서툰 한국말이 공연장에 울려 퍼지자 5만 명의 관객이 함성을 질러댔다. 황금 같은 토요일 저녁에 수만 명을 잠실로 이끈 주인공은 세계적 팝스타 브루노 마스(38). 그는 2010년 데뷔 후 내놓는 음반마다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그래미어워즈를 15번 받은 ‘스타 중의 스타’다. 마스의 내한 공연은 2014년 후 9년 만이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27번째 공연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시작 전부터 화제였다. 10만1000여 석(17·18일 공연)에 달하는 좌석 티켓이 예매 시작 한 시간도 되지 않아 팔려나갔다.
100분간의 공연은 마스가 왜 ‘팝의 제왕’으로 불리는지 증명하는 자리였다. 첫 곡 ‘24K 매직’부터 ‘피니스’ ‘트레저’ ‘빌리어네어’ 등 10여 곡을 내리 불렀는데도 가창력은 흔들림이 없었다. 흔한 말로 ‘CD를 집어삼킨 것’ 같은 실력이었다.
마스는 그 흔한 토크 시간도 없이 공연에만 집중했다. ‘런어웨이’ 등 댄스곡을 부를 때는 관중과 흥겹게 몸을 흔들었고 ‘리브 더 도어 오픈’ 등 R&B 곡에선 호소력 짙은 애드리브를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는 마스가 건반을 치며 부른 ‘히트곡 메들리’였다. 마스는 히트곡을 육성으로 듣고 싶어 하는 한국 팬들을 위해 ‘토킹 투 더 문’ ‘그레네이드’ ‘나싱 온 유’ 등을 짧게 짧게 불러줬다.
관객과의 호흡도 ‘톱스타’다웠다. ‘메리 유’에선 “헤이 서울, 아이 싱크 아이 워너 메리 유”로 부르고, ‘콜링 올 마이 러블리스’에선 가사에 “보고 싶어요”를 넣는 등 한국 관객만을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중간중간 한국말로 “재미있어요?”라며 관중의 함성을 유도하기도 했다. 화려한 폭죽과 함께 막을 내린 공연은 깊은 여운을 남겼다.
공연만 놓고 보면 흠잡을 데가 없었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잠실주경기장의 음향이다. 음향시설이 마스의 고음과 밴드 연주 소리를 온전히 전달하지 못했다. 2층에서는 일렉 기타와 색소폰 고음 부분이 째져 들렸고 베이스와 드럼의 저음도 뭉개졌다.
그래서인지 그의 가창력이 가장 빛났을 때는 오히려 밴드 연주가 최소화됐을 때였다. 단순한 피아노 반주와 함께 부른 ‘웬 아이 워스 유어 맨’에서 고음을 시원하게 뽑아낼 때는 소리가 관객석 끝까지 뻗어나갔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