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경련·게이단렌, 내달 '한일 산업협력 포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협력 현황 및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논의
    전경련·게이단렌, 내달 '한일 산업협력 포럼' 개최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내달 6일 일본 게이단렌(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과 공동으로 '한일 산업협력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다.

    두 단체는 지난달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미래파트너십 기금 관련 기자회견에서 포럼 개최를 약속한 바 있다.

    전경련은 최근 한일 정상 간 셔틀외교 재개를 계기로 한일 경제교류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양국 산업협력 현황을 돌아보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포럼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김병준 전경련 회장 직무대행과 도쿠라 마사카즈 게이단렌 회장이 개회사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또 포럼에서는 강성진 고려대 교수, 후카가와 유키코 와세다대 교수가 '한일 산업협력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양국 기업인들의 의견 교환이 이어진다.

    한국 측 기업인으로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부회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일본 측에서는 사토 야스히로 미즈호파이낸셜그룹 특별고문, 히가시하라 도시아키 히타치제작소 회장, 엔도 노부히로 NEC 특별고문 등이 자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전경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로봇'답게 차까지 우려냈지만…손가락 없어 "앗, 실수" [영상]

      호텔의 빈 객실. 하체는 바퀴가 달린 채 움직이지만 상체는 사람과 같이 두 팔을 갖춘 휴머노이드 로봇이 방청소를 시작한다. 이 로봇은 침대 이불 위에 놓인 옷을 들어 빨래 바구니로 옮긴다. 중간에 한 사람이 침대 위...

    2. 2

      램리서치와 특허 전쟁하는 CMTX...특허무효 심판서 승소

      반도체 공정용 실리콘 부품 전문기업 씨엠티엑스(CMTX)가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인 램리서치와의 특허 소송에서 연이어 승소했다.씨엠티엑스는 지난 달 30일 특허심판원이 씨엠티엑스가 제기한 램리서치의 ‘무...

    3. 3

      미국·유럽서 '삼성 냉장고·세탁기 1등' 평가…"AI 가전 집중공략" [CES 2026]

      미국·유럽·아시아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냉장고·세탁기 1위 브랜드로 삼성전자를 꼽았다. 삼성전자가 2024년 '인공지능(AI) 가전'을 본격 출시하면서 시장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