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100% 인수 계약…미디어 전략·집행·분석 등 전방위 서비스
이노션, 디플랜360 인수…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제공
이노션이 디지털 마케팅사 디플랜360을 인수해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이노션은 지난 15일 서울 본사에서 이용우 대표이사와 신영희 디플랜360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플랜360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디플랜360은 미디어렙(Media Representative) 기능을 핵심 역량으로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렙이란 국내 주요 방송사를 비롯해 네이버와 카카오, 구글 등 온라인 매체사의 광고 판매를 대행하는 것을 말한다.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매체사 사이에서 광고 상품을 운영·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디플랜360은 미디어 전략과 집행, 목표화, 효과 분석 등 디지털 마케팅 관련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노션, 디플랜360 인수…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제공
특히 네이버 광고플랫폼(GFA), 카카오모먼트의 공식 대행사 및 구글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는 등 모바일과 디스플레이 광고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노션 측은 "디플랜360은 식품, 건설, 부동산, 관공서,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와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며 "광고주의 마케팅 목표에 따른 커스텀 전략 기획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 전통 미디어렙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노션은 디플랜360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인수로 크리에이티브 및 브랜딩, 퍼포먼스 마케팅은 물론 독자적 미디어·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역량까지 확보하게 됨으로써 종합광고대행사로서 디지털 올인원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미디어 사업 영역을 전방위로 확대함으로써 광고주의 다양하고도 구체적인 디지털 마케팅 수요를 맞춰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 환경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