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역주행 돌풍…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톱 5’ 안착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음원 차트에 역주행 돌풍을 일으켰다.

소속사 측은 19일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가 18일 자 벅스, 멜론, 지니의 일간 차트에서 각각 3위, 5위, 5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톱 5’에 안착했다”며 “멜론에서는 해당 곡 발매 후 처음으로 일간 차트 5위를 찍으며 대단한 뒷심을 발휘 중이다”고 밝혔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지난달 24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이래 지속적으로 순위를 끌어올리더니 마침내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실시간 차트에서 여전히 순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이 곡은 19일 오전 8시 기준 벅스와 지니의 실시간 차트, 멜론 ‘톱 100’에서 2위, 4위, 4위로 자체 최고 순위에 올랐다.

주간 차트 성적도 탄력을 받았다. 이 곡은 벅스, 멜론, 지니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6월 12~18일)에서 3위, 6위, 6위를 차지하면서 전주 대비 성적을 끌어올렸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의 인기에는 댄스 챌린지도 한몫했다.

엄정화, 기안84, 인플루언서 승헌쓰, 에이티즈 윤호와 민기, NCT 태용, 에스파 윈터 등 다채로운 참여 라인업은 물론 슬로우 버전, 2배속 버전, 댄스 배틀 버전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으로 연일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 오후 2시 기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에서 ‘#이브_프시케_그리고_푸른 수염의 아내’ 해시태그로 공유된 영상의 총 조회수는 무려 3억 5000만 회에 달한다.

르세라핌은 정규 1집 ‘UNFORGIVEN’으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6월 17일 자 기준)에 5주 연속 진입했다.

르세라핌은 4세대 걸그룹의 ‘빌보드 200’ 최장 진입 기록을 경신하며 ‘K-팝 톱 플레이어’의 위상을 과시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