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염수에 난리인데...후쿠시마서 "韓 반응 긍정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염수에 난리인데...후쿠시마서 "韓 반응 긍정적"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 방류에 대한 우리나라 국민들의 염려가 갈수록 높아지는 와중에 일본 후쿠시마현 지사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말을 남겼다.

    우치보리 마사오 후쿠시마현 지사는 19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방류에 대한 한국 반응과 관련해 "상황이 크게 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후쿠시마 지역 방송에 따르면 우치보리 지사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정상회담 이후 오염수에 관한 한국 측 반응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예단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각국에서 처리수를 받아들이는 방식은 다르다"며 "정부가 정확한 정보를 발신하려고 노력해 일정한 성과가 나오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국제원자력기구(IAEA) 보고서 등을 활용해 정중한 설명을 지속하고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우치보리 지사는 이날 동일본대지진 부흥추진위원회에서도 오염수의 안전성을 국내외에 이해시키려면 정확하고 알기 쉬운 정보 발신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요구했다.

    우치보리 지사는 농림수산업과 관광업 등 폭넓은 업종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새로운 소문 피해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일본 정부가) 마지막까지 책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美 이민단속원 총격에 또 사망사건…혼돈의 미네소타

      24일(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 이민 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사망하는 사건이 17일 만에 또 발생했다. 이민 단속 요원들이 총격 사고 후 시위 참가자를 제압하고 있다. AF...

    2. 2

      이번엔 캐나다…"中과 협정하면 100% 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 관계를 개선한 캐나다를 향해 “캐나다가 중국과 협정을 체결한다면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캐나다 상품 및 제품에 즉각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

    3. 3

      美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에 민간인 또 사망

      대규모 이민 단속이 벌어지고 있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 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숨지는 두 번째 사건이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 요원의 총격은 정당방위였다고 옹호한 데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