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7월 분양…일반분양 425가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7월 분양…일반분양 425가구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 일원에 들어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를 오는 7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 39~113㎡ 총 1,9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42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총 10개의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고, 일반분양분 전체에 가구별 창고를 기본 제공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설 광명뉴타운은 계획 인구 2만 5,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신흥 주거지로 평가받는다.

    지리적으로 서울시와 맞붙어 있고, 개발에 대형 건설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광명뉴타운 내에서도 중심부 입지다.

    도보권에 광명전통시장, 대형 마트, 영화관, 공공복합청사(예정)도 위치하고 있다. 철산역 생활권도 공유 가능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있으며, 이를 이용해 서쪽으로는 부평구청과 부천시청, 동쪽으로는 가산디지털단지 인근 국가산업단지나 강남권역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반경 1km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모여있다.

    특히 광명초등학교는 도보 약 1분 거리로 가깝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단지 내·외부 곳곳에 아이파크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프리미엄을 더할 전망이다.

    우선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중심부에는 거대한 '중앙 오픈스페이스'가 가로지르는데, 이곳에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된 하이엔드 정원이 들어선다.

    이 외 주민운동시설, 유아·어린이 놀이터와 함께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산책로도 계획됐다.

    분양 관계자는 "정주여건과 미래가치 모두 우수하게 평가받는 광명뉴타운의 중심부에서 새 바람을 일으킬 브랜드 대단지"라며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자신 있는 상품으로 설계했다"고 밝혔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여러 단지 묶어 사업성 높인다"…수도권 '통합 재건축' 확산

      수도권에서 여러 아파트 단지를 하나로 묶어 재건축을 추진하는 ‘통합 재건축’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인접 단지가 함께 규모를 키워 사업성을 높이는 것이다. 공사비가 치솟으며 정비사업 수익성이 나...

    2. 2

      용인 수지구, 6주 연속 아파트값 상승률 1위

      지난주(1월 16~22일) 전국 시·군·구 중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였다. 1주일 새 0.68% 뛰며 6주 연속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성남 분당구(0.5...

    3. 3

      강제경매 물량 쏟아진 집합건물…"섣부른 투자는 금물"

      지난해 채권자의 법원 소송 후 강제경매에 부쳐진 빌라 상가 등 집합건물이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매 참여자의 선택 폭은 넓어지지만 복잡한 권리관계에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25일 법원 등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