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FIA 국제 파생상품 엑스포'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FIA 국제 파생상품 엑스포에서 유럽 기관투자자 대상 파생상품시장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모습.
    FIA 국제 파생상품 엑스포에서 유럽 기관투자자 대상 파생상품시장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모습.
    한국거래소는 지난 20~21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FIA 국제 파생상품 엑스포'에 참가해 유럽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파생상품시장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FIA 국제 파생상품 엑스포는 국제 파생상품협회가 개최하는 유럽 최대의 파생상품 엑스포로 주요 글로벌 거래소, 증권·선물사 등 50개 기업이 참가했다.

    거래소는 국내 파생시장에 대한 해외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이번 행사에서 부스 운영, 행사장 광고물 설치, 1대 1 세일즈 활동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운영했다. 또 해외거래소와 새로운 협력 사업을 모색하고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경식 파생상품시장본부장(부이사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글로벌 파생상품시장 규제동향 및 최근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발전의 파생시장 영향 등을 점검했다"며 "올 하반기에는 미국, 싱가포르 등에서 열리는 국제엑스포에 참가하고, 현지 설명회를 개최해 국내 파생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글로벌 세일즈 활동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도체·2차전지 기술특례상장 문턱 낮춘다

      ▶마켓인사이트 6월 20일 오후 3시 5분정부가 반도체, 2차전지 등 핵심 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특례상장 요건을 완화한다.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

    2. 2

      금융당국, 특례상장 문턱 낮춘다…내달 개선안 발표

      금융당국이 2차전지·바이오 등 주요 첨단기술을 가진 혁신기업에 대해 특례상장 문턱을 낮추기로 했다. 최근 벤처투자 둔화세가 자칫 우리 경제의 성장동력인 신기술 개발·사업화에 차질을 줄 수 있...

    3. 3

      내달 3일 코넥스 10주년…'스타트업의 미래' 포럼 열어

      한국거래소는 코넥스시장 출범 10주년이 되는 다음달 3일 ‘스타트업의 미래, 코넥스가 답하다’라는 포럼을 연다고 19일 밝혔다.코넥스시장은 2013년 7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