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풀(CUPFUL), 캡슐커피 2종  신제품 출시
식음료 및 헬스뷰티용 파우더 OEM, ODM 제조업체인 ‘컵풀(CUPFUL)’이 신제품 ‘컵풀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및 ‘컵풀 어시딕 캡슐 커피’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네스프레스 오리지널 호환가능한 캡슐 커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 2종은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에서 까다로운 조건과 기준을 통해 선별되어 전 세계 커피 중 10%만 받을 수 있는 ‘스페셜티 등급’을 인증 받은 커피로 제작됐다.

또한 보통 캡슐 커피는 분리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폐기과정에서 환경오염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으나 컵풀은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 용기와 FDA 승인을 받은 음식용 프로필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높은 산소 차단율로 완벽한 향을 보호하고, NON-환경호르몬과 PVC Free로 캡슐을 제작했다. 이 외에도 제조원 직배송으로 유통마진이 없애 제품가격을 낮췄다.

컵풀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시그니처는 미디움 바디에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함과 호두의 고소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며, 컵풀 어시딕 캡슐 커피는 미디움 바디에 산뜻한 산미와 카라멜 같은 단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엄슬기 컵풀 마케팅 실장은 “최근 해외에서도 캡슐 커피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홈카페 열풍이 불고 있어 스틱커피에 이어 캡슐 커피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