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쩌다 마주친, 그대’ 김동욱 종영 소감 “해준이와 함께 한 시간 여행이 종착지에 안전하게 잘 도착한 것 같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쩌다 마주친, 그대’ 김동욱 종영 소감 “해준이와 함께 한 시간 여행이 종착지에 안전하게 잘 도착한 것 같아”

    ‘어쩌다 마주친, 그대’ 김동욱이 시간 여행을 종료했다.

    지난 20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 1987년에 갇혀 자신을 죽인 범인이자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파헤치는 시간 여행자 윤해준 역을 맡은 김동욱이 뜻깊은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동욱은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실을 추격하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과 반전에 반전을 더하는 전개 속에서도 놀라운 추리력과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끌어올렸다.

    묵직한 목소리, 시시각각 변화하는 표정, 그리고 흡입력 있는 눈빛 연기로 김동욱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됐다는 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진기주(백윤영 역)와의 풋풋한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에게 달콤한 설렘을 유발하며 진정한 월화 유죄남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외면당해왔던 가족이라는 존재를 1987년에서 재회하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오해를 풀고 사랑을 깨닫는 과정을 김동욱은 담담하면서도 풍부하게 표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극중 스릴러, 로맨스,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섬세한 열연을 보여준 김동욱. 함께 1987년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 윤해준을 떠나보내며 시청자들은 아쉬움과 진한 여운을 느끼고 있다.

    김동욱은 “해준이와 함께 한 시간 여행이 즐겁기도 하고 때로는 힘들기도 했지만 종착지에 안전하게 잘 도착한 것 같습니다. 작품을 위해 애써주셨던 감독님, 스태프분들 그리고 모든 배우분들께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시청해 주시고 윤해준을 사랑해 주셨던 시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해준이의 남은 시간들이 온전하고 행복하게 흘러가길 바랍니다”라며 작품과 캐릭터를 향한 애정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SBS, 틱톡 크리에이터 초청…"이게 K콘텐츠입니다"

      SBS와 틱톡이 국내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K-콘텐츠 미디어트립(K-Contents Media Trip)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올해 초 SBS가 틱톡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SBS 드라마 컴피티션의 일환이다. 3만여 명의 지원자 가운데 선정된 17팀의 동남아시아 메가 크리에이터들을 포함, 총 30여팀의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이 초청되었다. 이들은 SBS 목동 사옥 방문과 SBSKPOP에서 진행한 힛지스(HITGS) 뮤직비디오 촬영장 견학 등 일정을 소화했다.이번 행사를 주관한 SBS 광고팀 추윤곤 팀장은 "작년 8월 스포트라이트 계약 체결과 이번 K-콘텐츠 미디어트립은 SBS와 틱톡의 각별한 파트너십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향후에도 IP 홍보는 물론 광고, 비즈니스 측면에서 틱톡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괄목할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한편 SBS는 작년 8월 아시아 태평양 방송사 단독으로는 최초로 틱톡과 스포트라이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스포트라이트는 틱톡이 전 세계 소수의 핵심 미디어 파트너에게만 제공하는 IP 프로모션 기능으로 넷플릭스, 소니, 파라마운트 등이 주요 파트너다. 최근 SBS에서 방영된 '모범택시3'에 적용되어 방영 기간 동안 관련 콘텐츠 조회수가 약 21억뷰를 기록하는 등 파괴적인 효과를 보여줬다. 특히 전체 조회수의 약 41%가 인도네시아, 브라질, 멕시코, 페루, 미국 등에서 발생하며 전 세계적인 영향력 역시 확인했다.향후 SBS는 이 기능을 다양한 신규 IP에 적용하여 홍보, 광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용할 예정이다.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HK직캠|이혜성, '어둠을 밝히는 눈부신 미모'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11일 오전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2026 폴스타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공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방ㄹ송인 이혜성이 진행을 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김우빈, '언제나 예의 만점인 멋진 남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11일 오전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2026 폴스타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공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앰배서더 김우빈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