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역대급' 장마 예보에 제습가전 수요 급증…제습기 판매 238%↑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본격적인 장마 시즌을 앞두고 제습 가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22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18일 제습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8% 급증했다.

    같은 기간 의류관리기와 의류건조기 판매량도 각각 124%, 26% 늘었다.

    통상 여름 초입인 6월부터 제습 가전 판매량이 증가하기는 하지만 올해는 성장세가 특히 가파르다고 전자랜드는 전했다.

    '역대급' 장마 예보에 제습가전 수요 급증…제습기 판매 238%↑
    전자랜드는 최근 들어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데다 예년보다 긴 장마에 대한 불안감이 판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적도 지역 태평양 동쪽 해수면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엘니뇨 현상으로 이번 장마가 예년보다 기간이 길고 집중호우도 잦을 것으로 전망한다.

    기상청은 올해 7월 강수량이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보하기도 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6월 한 달간 제습기와 의류관리기를 최대 27∼37%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부진, '서울대 합격' 아들과 NBA 경기서 포착…"비싸기로 유명한 좌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장에서 아들과 함께 관람하는 모습이 중계 화면에 포착됐다.3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의 경기 도중,...

    2. 2

      "독한 담배 피우다 픽"…김수용 구한 구급대원이 밝힌 전말

      방송인 김수용이 생사를 오간 당시 상황을 공개하며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지난 3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한 김수용은 자신의 인생을 바꾼 결정적 사건으로 갑작스러운 심정지 경험을 꼽...

    3. 3

      日여행 막더니 '이럴 수가'…겨울 비수기에 '이례적 상황' [트래블톡]

      중국 정부의 일본 여행·유학 자제 기조와 이른바 '한일령'(限日令·일본 문화 콘텐츠 유입 제한) 여파로 중국인 관광객 발길이 일본 대신 제주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