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도시개발공사, 적극행정‧시정혁신 최우수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도시개발공사, 적극행정‧시정혁신 최우수상 수상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2023년 상반기 대구시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적극행정 부문에 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의 가격산정 기준을 적극적으로 해석하여 서민 주거안정을 실현한 사례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공공주택특별법에서 분양전환가격을 감정가격으로 하도록 정하고 있어, 임차․임대인간의 합의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다. 공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임차인뿐만 아니라 임대주택 분쟁조정위원회, 한국감정평가협회 및 국토교통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였고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냈다.

    특히, 전국 최초의 임차․임대인간 합의에 따른 분양전환가격 재감정평가 사례로 타 지역의 10년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점이 높게 평가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구시 주최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대구시, 8개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적극행정과 시정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확산하는 자리다.

    정명섭 사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극행정을 실천하여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농업기술원, '벽면녹화 식생 패널 제품화 성공, 현장 실증 실험' 나서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제품화에 성공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에 적합한 '벽면녹화 식생 패널' 모습.경기도농업기술원 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에 적합한 벽면녹화 식생 패널이 제품화에 성공해 현...

    2. 2

      경기도, 남양주시청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 개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공론의 장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토론회는 포천, 가...

    3. 3

      인천시, 글로벌 바이오캠퍼스 유치 1차 통과...내주 현장평가

      인천시가 WHO 글로벌 바이오캠퍼스 조성사업의 1차 서류심사에서 통과했다. 내주 16일 현장평가에 통과하면 WHO 바이오공정 인력양성 캠퍼스를 유치하게 된다.23일 인천시와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WHO 글로벌 바이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