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흥행률 올리는 것이 급선무…2분기 실적 저조할 것"-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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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투자증권은 23일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신작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5만5000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정의훈 연구원은 "2분기 '모두의마블 2:메타월드'가 출시됐지만 실적에 기여한 바는 미미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인력을 줄여 1분기에 비해 인건비는 감소하겠지만 3분기 신작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 영업적자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넷마블의 2분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한 6138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손실 규모는 287억원에 이를 것으로 봤다. 시장에선 넷마블이 158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넷마블의 주가에 대해 정 연구원은 "최근 흥행에 성공한 신작이 없어 넷마블의 주가가 부진했다"며 "기존 게임의 매출은 떨어지는데, 소셜카지노 기업 스핀엑스를 인수하며 비용이 늘어나 실적 부진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넷마블은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신의탑: 새로운 세계', '아스달 연대기', '나혼자만 레벨업: ARISE'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중국에서 판호(게임 서비스 허가권)를 받은 5종의 게임도 하반기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신작들의 성과를 낙관하기엔 이르다고 봤다. 정 연구원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외 장르가 흥행한 사례는 드물고, MMORPG 시장의 경쟁도 심화됐다"며 "최근 판호 발급이 쏟아지며 중국 내 게임의 경쟁도 치열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로선 신작 흥행에 대한 기대감보단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 더 크게 작용할 것"이라며 "흥행률을 올리는 것이 급선무"라고 짚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이 증권사 정의훈 연구원은 "2분기 '모두의마블 2:메타월드'가 출시됐지만 실적에 기여한 바는 미미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인력을 줄여 1분기에 비해 인건비는 감소하겠지만 3분기 신작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 영업적자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넷마블의 2분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한 6138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손실 규모는 287억원에 이를 것으로 봤다. 시장에선 넷마블이 158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넷마블의 주가에 대해 정 연구원은 "최근 흥행에 성공한 신작이 없어 넷마블의 주가가 부진했다"며 "기존 게임의 매출은 떨어지는데, 소셜카지노 기업 스핀엑스를 인수하며 비용이 늘어나 실적 부진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넷마블은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신의탑: 새로운 세계', '아스달 연대기', '나혼자만 레벨업: ARISE'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중국에서 판호(게임 서비스 허가권)를 받은 5종의 게임도 하반기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신작들의 성과를 낙관하기엔 이르다고 봤다. 정 연구원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외 장르가 흥행한 사례는 드물고, MMORPG 시장의 경쟁도 심화됐다"며 "최근 판호 발급이 쏟아지며 중국 내 게임의 경쟁도 치열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로선 신작 흥행에 대한 기대감보단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 더 크게 작용할 것"이라며 "흥행률을 올리는 것이 급선무"라고 짚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