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큐라클 "美 FDA,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임상2상 계획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큐라클 "美 FDA,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임상2상 계획 승인"
    난치성 혈관질환 치료제 개발 기업 큐라클은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후보물질 'CU104'의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는 약 45명의 중증도 내지 중증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CU104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큐라클에 따르면 CU104는 동물실험에서 질병 활성 지표를 유의미하게 개선했고 장 점막을 정상화하는 효과를 보였다.

    큐라클은 이번 승인을 시작으로 유럽과 한국에서도 임상 계획을 승인받아 다국가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시장에 혈관내피기능 장애를 치료하는 약물이 등장해 많은 다국적 제약사가 관심을 보인다"며 "임상이 본격화되면 기술 수출 협의가 더욱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경부암 치료 1주일로 단축…로봇수술로 흉터 최소화

      두경부에는 먹고 말하고 숨 쉬는 등 삶을 사는 데 꼭 필요한 기능을 하는 기관이 밀집해 있다. 여러 핵심 기관이 모인 곳인 만큼 암이 생기면 빠르고 정교하게 없애야 한다. 변형권 순천향대서울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사진...

    2. 2

      방치하다 키우는 노인 우울증…두통·어지럼도 동반

      새해가 되면 변화가 늘어난다. 시작에는 언제나 스트레스가 따른다. 대부분 이를 잘 관리해 삶의 동력으로 삼지만 부정적 변화나 충격이 과하면 정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젊은 층은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로 문...

    3. 3

      "25년 동안 매일 먹는다"…트럼프 최애 '건강약' 뭐길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년 넘게 복용해온 건강 관리 약이 있습니다. 바로 ‘아스피린’입니다. 최근 그는 자주 보이는 손등의 멍 자국에 대해 한 언론 인터뷰에서 “심장 질환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