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교육청, 디지털 혁신과 신설…안전지원 기능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교육청, 디지털 혁신과 신설…안전지원 기능 확대
    서울시교육청은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디지털 관련 부서를 신설하고 안전 총괄 기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 달 1일자 조직개편 계획에 따르면 먼저 인공지능(AI) 기반 개별 맞춤형 교육과 디지털 교수학습 지원을 위해 '디지털·혁신 미래교육과'가 신설된다.

    또 학생 안전을 통합 지원하기 위해서 부교육감 직속으로 '안전총괄담당관'을 신설한다.

    본청-교육지원청-학교를 유기적으로 연계, 재해와 재난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더욱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기초학력 저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교수학습과 기초학력 진단·평가·분석 기능을 통합, '교수학습·기초학력지원과'도 신설한다.

    이와 함께 용산구 후암동의 신청사로의 원활한 이전을 추진하기 위해 '청사이전추진단'을 설치한다.

    추진단은 2026년 2월 28일까지 존속하는 한시기구로, 교육청은 신청사 공사를 2025년 12월까지 마무리하고 2026년 상반기 이내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