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 내달 1일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 내달 1일 개소
    부산에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 내달 1일 문을 연다.

    부산시는 7월 1일 부산 금정구 장전동 541-22 일대에서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입원이나 경조사 참여, 신체·심리적 소진 등 급한 일이 생겼을 때 발달장애인과 보호자에게 최장 7일간 24시간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1년에 최장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긴급돌봄센터는 발달장애인의 활동 욕구와 자기 결정권을 반영해 취미, 관람, 체험 등 낮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야간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6세 이상 65세 미만 발달장애인의 보호자는 이용 7일 전까지 부산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broso.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재난 등 사전에 예상하지 못한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이용 당일에도 신청할 수 있다.

    하루 이용료와 식비는 각각 1만5천원이고,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식비만 부담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임야 15㏊ 소실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번지면서 당국이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당국은 일몰과 함께 야간 진화체제에 돌입했으나 강한 바람이 이어지면서 장기화가 우려된다.21일 산림·소방 ...

    2. 2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주민 388명 대피'…진화율 65% [종합]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 전문 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재난회복...

    3. 3

      학생한테 받은 '두쫀쿠' SNS에 자랑한 교사, 신고당한 이유는?

      방학 기간 학생에게 두바이쫀득쿠키(이하 두쫀쿠)를 받았다는 게시물을 올린 교사를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학에 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