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SK이노, 유상증자 발표에 8%대 급락…지주사도 하락(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SK이노, 유상증자 발표에 8%대 급락…지주사도 하락(종합)
    SK이노베이션이 1조2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26일 주가가 급락했다.

    이날 오전 9시 3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이노베이션은 전 거래일보다 8.49% 떨어진 16만7천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3일 장 마감 뒤 SK이노베이션은 1조1천8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한 주주배정 유사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대규모 유상증자는 지분가치를 희석하는 효과 때문에 대개 주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한다.

    증권가는 이번 유상증자가 주가에 악재이나 단기적 영향에 그칠 것으로 봤다.

    조현렬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자본시장에서 예상하지 못한 증자였던 만큼 단기적으로 투자 심리를 약화할 수 있다"면서도 "증자에 따른 신규사업 확대 기대감이 있고, 이번 증자에 따른 주식 수 증가율은 한화솔루션·롯데케미칼 등 예전 유상증자 사례보다 미미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도 "SK이노베이션은 이 자금으로 기존 정유와 석유화학 산업에서 벗어나 수소·암모니아, 차세대 소형 모듈 원자로, 폐기물의 에너지 전환 등 신규 친환경 사업 개발을 추진할 것이므로 밸류에이션 확장 요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최대주주인 SK의 주가도 떨어지고 있다.

    같은 시각 유가증권시장에서 SK는 전장보다 4.68% 하락한 15만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력 자회사인 SK이노베이션의 대규모 유상증자 발표로 그룹 전반의 자금 조달 우려가 부각되면서 지주사인 SK의 투자심리도 위축된 것으로 추정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할아버지 취향'이라더니 '반전'…3040 꽂힌 편의점 '핫템' [트렌드노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전통주'를 검색하자 막걸리부터 증류식 소주까지 다양한 상품이 노출됐다. 막걸리 두 병을 주문하니 40분 만에 냉장 포장된 술이 집 앞으로 도착했다. 편의점 앱에선 유명 막걸...

    2. 2

      "62만원 대신 62만 비트코인 지급"…빗썸 역대급 사고에 긴급 점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7일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대규모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와 관련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금감원은 이날 오전 이찬진 원장 주재로 긴급 대응회의를 열고 즉시 현장 점검반을 투입했다. 점검반...

    3. 3

      50대 부부 "은퇴 후 매달 '따박따박' 받고 싶은데…"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50대 중반 맞벌이 부부로 20년 넘게 법인을 운영했고 약 4년 뒤 은퇴를 계획하고 있다. 은퇴 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남편 월 170만~180만원, 아내 월 100만원 수준이다. 둘째 자녀가 군 복무 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